양기대 의원, 광명시 수영연맹과 수영장 건립 추진 간담회

- 내년 실내 수영장 건립 타당성 조사 용역비 2천만원 확정

신강 기자 | 입력 : 2023/12/22 [11:44]
본문이미지

▲ 양기대 국회의원-광명시 수영연맹 간담회 기념사진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 광명을)은 21일 광명시 지역사무소에서 수영연맹 이승진 회장 등 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시립 수영장 건립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간담회는 내년 광명시 예산에 실내 수영장 건립 타당성 조사 용역비 2천만원이 책정되어 수영장 건립에 ‘청신호’가 커진 상황에서 향후 대응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에 앞서 양 의원은 지난 9월 더불어민주당과 광명시간 당정협의에서 박승원 광명시장에게 “수영장이 턱없이 부족하여 시민들이 만날 때 마다 불편을 호소한다”며 시립 수영장 건립을 강력히 촉구했고, 박 시장이 관련 예산을 책정하여 지난 14일 광명시 의회에서 통과되었다.

 

본문이미지

▲ 양기대 국회의원-광명시 수영연맹 간담회     

 

이승진 회장은 “수영장 건립에 대한 시민들의 요구가 워낙 커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며 “내년에 수영장 건립을 위한 타당성 용역이 잘 진행되어 수영장 건립이 조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수영연맹은 현재 시민들을 상대로 수영장 건립을 위한 서명운동을 진행중이다.

 

이에 양 의원은 “수영장 건립 타당성 조사용역 예산이 통과되어 수영장 건립에 청신호가 커졌다”며“광명시와 협의하여 수영장 건립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하고 국도비를 확보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