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50주년 기념 ’부천 괴담 공모전‘ BIFAN·황금가지, 심사‧홍보‧이벤트 운용 협업

’부천‘ 주제 단편소설 4월 25일까지 공모

신강 기자 | 입력 : 2023/03/27 [17:35]

▲ 부천 괴담 공모전 포스터


[드림지원센터미디어=신강 기자]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신철)와 장르문학 전문 출판사 황금가지는 부천시 50주년 기념 ’부천 괴담 공모전‘ 운용을 협업한다. 황금가지는 예심 및 본심 심사 및 자사 온라인 소설 플랫폼 ‘브릿G’의 홈페이지·뉴스레터‧SNS를 통해 장르문학 소설가와 지망생들에게 ‘부천 괴담 공모전’을 널리 알린다.

’부천 괴담 공모전‘은 올해 부천시 50주년을 맞아 신설했다. 부천의 과거·현재·미래를 주제로 한 호러·스릴러·추리·SF·판타지·팩션 등을 아우르는 괴담 단편소설을 공모한다. 상금은 총 1000만원이다. 대상 1편 300만원, 최우수상 4편 각 100만원, 우수상 6편 각 50만원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부천 괴담집'에 수록, 출판물로 발간해 영화산업관계자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올해 영화제 기간 사용 가능한 게스트 배지도 제공한다.

이번 공모전을 협업하는 황금가지는 약 3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민음사 출판그룹의 장르문학 전문 자회사다. 황금드래곤 문학상 등 다양한 문학상과 공모전을 개최, 국내의 재능 있는 작가를 발굴‧지원하고 있다. '브릿G'는 황금가지가 운영하는 온라인 소설 플랫폼으로 다양한 작품과 리뷰를 등록하고 볼 수 있는 공간이다.

황금가지는 특히 이번 ‘부천 괴담 공모전’을 기념해 ‘브릿G’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모전 개최 축하 및 기대평 댓글을 남기는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골드코인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골드코인은 '브릿G' 사이트 내 문학작품을 유료로 감상하거나 황금가지 도서·굿즈를 구매하는데 쓸 수 있다.

이번 공모 응모는 4월 25일 18:00까지 신청서와 함께 원고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인당 2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다. 응모작품은 지면 혹은 온라인으로 발표하지 않은 순수 창작작품이어야 한다. 문의는 창작지원팀으로 전화(032-327-6313/내선 218번) 혹은 이메일로 하면 된다. 당선자 발표는 5월 29일에 BIFAN 홈페이지 공지하고, 개별 통보한다. 시상식은 BIFAN 개최 기간(2023.6.29.-7.9.)에 진행할 예정이다.

‘부천 괴담 공모전’을 주관하는 ‘괴담 캠퍼스’는 BIFAN이 문학창의도시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함께 2020년 출범했다. 괴담을 발굴하고 괴담을 소재로 한 영화 프로젝트와 창작자를 지원해 왔다. 3년간 국내외 괴담을 수집, 선별하여 매년 괴담집을 출간했다. 올해는 창작괴담인 ’부천 괴담 공모전‘ 당선작들을 모아 '부천 괴담집'을 출간한다.

괴담 캠퍼스는 또한 ’괴담 단편 제작지원‘과 ’괴담 기획개발 캠프‘를 운용한다. 인재양성과 제작지원을 통해 창작자들의 괴담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괴담 단편지원작들은 BIFAN에서 선보인 후 해외영화제 초청, 극장 개봉 등의 성과를 보여 부천형 문화산업 모델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2023년 제27회 BIFAN은 6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한다. 7월 1일은 부천시 50주년 기념일로, BIFAN은 부천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준비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